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삼천리 하운드 700D v1

by nanohora 2017. 3. 18.
반응형

 

 

 

(2012년 작성된 글 입니다.)

 

그동안 타던
삼천리 하운드 mv20 st 와 작별하고
(요거!!)

 

 

MTB로 가고 싶음 마음이 생겨!!
알아보던중!!

 
삼천리 하운드 700D가 좋다하여
미니벨로 팔고!!
낼름 인터넷으로 주문했죠!!
(여기서 700D에서 D는 디스크브레이크라는 표시 입니다)

 

 

미조립 상태에서 주문하면 이렇게 박스로 와요!!

 

 

요렇게 포장되어 있어요!!

 

 

디스크 브레이크~
(디스크브레이크를 한번 꼭 써보고 싶어서 사봤습니다 ㅎㅎ)

 

 

 

요렇게 핸들 달아 주시면 됩니다!!


하나 완전 다 조이고 다른거 조이면 안되고
4개 돌아가면서 조금씩 균등하게 조여 줍니다

 

 

이거 저번 미니벨로 조립할때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고생했던거라
이번엔 조금더 사진을 남겨 보았습니다!!

 

 

한쪽을 이렇게 빼줍니다

 

 

바퀴에 꼽고

 

 

반대쪽을 조여줍니다!! 끝!!


스프링 방향 조심하시고
이렇게 생긴거는 바퀴 꼽을때
너무 꽉 조인상태에선
레버 고정시키기 힘들더라구요....


음...말로 설명 하려니까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ㅎㅎ


미니벨로랑 이거랑 조금 방식이 다르네요!!
직접 만져보시면 금방 알 수 있는 문제니 패스!!

 

 

앞바퀴 디스크 브레이크 입니다!!


가운데 고리 같은거 보이나 모르겠네요
저걸 빼고 그 부분에 디스크가 들어가게 앞바퀴 꼽으면 됩니다

 

 

 

 

이건 디스크 패드 간격 조절해 주는거에요
너무 벌어져 있어서 조금 모아 줬어요!!


첨엔 너무 모아서 바퀴 돌릴때 닿더라구요!!

 

 

알루미늄 패달입니다^^


이건 쉽게 설치하는 방법이 있는데
저렇게 공구로 고정시키고 패달을 뒤로 돌려주면 됩니다


구지 손으로 공구를 돌릴필요가 없죠!!

 

 

이건뭐 설명이 필요 없네요 ㅎ

 

 

뒷기어 시마노 아세라 변속기 입니다!!

 

 

이거도 아직 세팅이안되서 변속이 조~금 안맞네요
오늘은 밤이 깊었으니 내일 해야 겠어요 ㅎ

 

 

앞기어!! 는 조금...싸보이죠;;;;;;;;;;;;;;;;;;;;;;;;;;;

 

 

살때는 700D 인줄만 알았는데 받아보니 v1 이네요


700D v2도 있던데 무슨 차이인지 정확히는 모르나..
타이어 차이라고 본거 같아요!!

 

 

 

제 차대 번호 입니다
F1608006

 

 

디스크 브레이크..뭔가 있어보이죠!!


이건 기계식 입니다
유압식도 있는데 유압식이 더 좋다고 하네요

 

 

 

조립후 전체 모습
아직 다 세팅된건 아니지만 살짝 동내 돌아본 느낌은


앞쇼바!!

첨엔 딱딱한 느낌이었는데 조절하는게 있더라구요 ㅎㅎ
- 쪽으로 돌려서 소프트 하게 해줬더니 아주 부드럽고 좋네요 ㅎ


디스크 브레이크
뭔가......아직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내일 좀더 손점 봐야겠어요


기어
아세라가 저번에 타던 미니벨로보다 등급이 높은 기어인데...
아직 세팅이 덜 되서 일거에요.......
이부분은 세팅완료후에 다시 수정하겠습니다

타이어

좋아요!! 로드용 타이어 보다는 살짝 거친 느낌이 들었는데!!
뭐 괜찮습니다

총평


미니벨로와 비교하니 승차감이 확실하게 차이납니다.


미니벨로에서 MTB로 넘어온 이유는
자전거 타고 다니다보니 생각보다...울퉁불퉁한곳이 많아서
쇼바도 있고 타이어도 좀 통통한걸로 타고 싶은 마음에 넘어온건데
그부분에서는 아주 살짝의 주행이었지만 만족하고있습니다.


그리고 또 바꾸게 된 계기가 속도인데
확실이 이게 좀더 속도감은 있네요!!
미니벨로는 엄청 힘들게 돌려도 뭔가 부족한 느낌 이었는데
이건 패달을 돌리는데로 쭉쭉 나가는 느낌입니다!!
일단 요기까지 대충 적고 추후 더 올리던가 수정하던가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