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먹을거 /맛집

[강력추천맛집]성수동 꽌코이 후기

by nanohora 2022. 12. 2.
반응형

유튜브로 저는 코이티비를 구독해서 보고 있었습니다.

거기 대표가 만든 베트남식당입니다.

베트남에 거주하면서 영상을 찍어서 많이 올렸는데

한국도 왔다 갔다 하면서 요즘은 영상을 올리더라고요.

식당이 오픈하기 전부터 기대가 컸던 점은

우리나라 베트남 음식점 하면 다 비슷비슷한 음식들 밖에 없었는데

여기는 처음 보는 음식들이 좀 있었어요.

그래서 일단 관심이 많이 갔고 

식당 오픈하자마자 가고 싶었지만 

4명 멤버 구성하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ㅎㅎ

한 명이라도 많이 가야 하나라도 더 맛을 보니까요 ^^

 

아는 분 가족 중에 베트남 사람이 있어서

꽌코이를 다녀왔는데 

맛이 진짜 베트남이랑 똑같다고 해서 

기대가 더더 커진 상태였습니다.

네이버 예약이 가능해서 예약하고 갔습니다.

예약할 때 1만 원 내는데

계산할 때 1만 원 빼고 계산해 줍니다^^

식당 입구는

유튜브에서 많이 봐서 그런지 

실제로는 처음이었지만 낯설지 않았어요

제일 먹어보고 싶었던 메뉴 반쎄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분짜

후기가 너무 좋았던 마늘밥

메뉴는 이렇게 구성되어 있고

유튜브를 보니 신메뉴들이 추가될 예정이더라고요.

안의 조명 그릇 그림 등등 다 베트남에서 가져왔습니다.

역시 다 유튜브에 식당 꾸미는 과정이 다 나와서 알고 있었죠 ㅎㅎ

마늘밥 저 간장에 고추를 넣고 밥이랑 섞어서 먹어도 된다고

설명해 주셨어요.

개인적으로는 그냥 먹는 게 좋더라고요.

이건 반찬 없이 그냥 이것만 먹어도 되겠다 싶을 정도였어요.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또 가게 된다면 기본으로 일단 시켜놓고

다른 음식을 주문할 것 같아요. 

분짜

분짜는 에머이에서 이미 먹어봐서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역시 맛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에머이 분짜가 더 좋습니다^^;

이뉴는 에머이는 면을 가는 걸 쓰는데

그게 더 잘 어울리는 거 같아요.

에머이 말고 다른 식당들은 다 저런 면을 쓰긴 하더라고요.

팃헤오

돼지고기 조림 같은 음식입니다.

이건 간장에 조린 음식이라

한국음식이랑 맛이 비슷하네요.

밥이랑 아주 잘 어울립니다.

외국음식 못 먹는 분도 아주 잘 드실 수 있을 거예요.

이제는 한국에서도 흔한 

모닝글로리

아주 맛나죠 ㅎㅎ

 

반세오

야채에 싸서 저 소스에 찍어 먹는 건데

아주 맛이 좋았습니다.

제일 기대를 많이 했던 음식인데

기대에 부흥했습니다 ㅋㅋ

별겨 안 들어 있는 거 같은데도 

고소하니 맛있었어요.

야채랑 소스에 찍어먹는 조합도 너무 좋았고요.

 

저는 저기에 고기 꼬치를 같이 싸서 

라이스페이퍼에 싸 먹는 걸 먹어보고 싶은데

여기서도 그 메뉴가 추가되면 좋겠습니다.

 

총평 먹었던 음식 다 맛있어서 

다음에 들리면 못 먹어본 음식도 주문해서

먹어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