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먹을거 /먹을거

호빵 앙버터 만들어 먹기 겨울간식

by nanohora 2022. 12. 16.
반응형

겨울이면 생각 나는 간식 몇 가지가 있는데

그중 하나가 호빵이죠

 

인스타에서 호빵을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서 앙버터처럼 먹는 게 나오는데

너무 맛나 보여서 바로 만들어 봤습니다.

동네에 체인 호빵만두집이 들어왔어요.

개당 천 원꼴 5개씩 팔더라고요.

맛은 그냥 쏘쏘 

우리가 아는 맛

맛이 없는 건 아니에요.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겉에 기름 살짝 발라주고요

에어프라이어 160도에 6분 정도 

하니까 조금 부족해서 2분 더했어요.

제껀 대용량 오븐형이라 그렇고 작은 사이즈는 충분하지 않을까 싶어요.

에어프라이어는 용량마다 온도 시간이 다르니 

잘 체크해 주어야 할 거예요.

그리고 

매우 중요

 

꼭 식히고 

버터를 넣어주세요!!

안 그럼 버터가 다 녹아 버림

충분히 식혔다 싶었는데도 녹더라고요 ㅎㅎ

그리고 에어프라이어에 굽기 전에 미리 잘라주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겉이 바삭해 지니까 자를 때 저렇게 모양이 안 이뻐지네요.

 

요약하면

호빵을 미리 반 자르고(안 잘라도 되고 선택)

겉에 살짝 기름 바르고

에어프라이어 혹은 오븐에 굽고

(저는 20L짜리인데 160도에 7분 정도 했어요. 소용량 에어프라이어는 5분 안쪽이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식히고

버터 넣어주면

끝!!

 

거울 간식 호빵을 색다르게 먹어보세요.

저는 초강력 추천입니다.

반응형

댓글